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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정비소에서 사용하는 알아듣기 어려운 자동차 정비 용어들을 알아볼까요?!|
뉴스정보
4일 전
오늘은 정비소에서 사용하는 알아듣기 어려운 자동차 정비 용어들을 알아볼까요?!
오늘의카
오늘은 정비소에서 사용하는 알아듣기 어려운 자동차 정비 용어들을 알아볼까요?!

안녕하세요.

차가 있는 사람이라면 꼭 고장이 아니더라도

정비소에 한 번쯤은 방문해 봤을 텐데요!

자동차 정비소에 방문했을 때 정비사분이

사용하시는 용어를 못 알아들었던 기억이

있지 않으신가요? 오늘은 정비사분들이

사용하시는 정비 용어에 대해 포스팅하려 해요!

오늘은 정비소에서 사용하는 알아듣기 어려운 자동차 정비 용어들을 알아볼까요?!

'아, 이 소리는 미미 교체하면 잡힐 거 같은데요'

'여기 데루등 다마가 나가셨네요.'

차를 잘 모르는 초보운전자가 정비소(카센터)에

방문하면 혼란스러운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정비사분이 하시는 말이 무슨 뜻인지 모르는 거라고

하더라구요. 교체를 해야 된다는 건 알겠는데..

도무지 뭘 교체한다는 건지.. 뭐가 원인이라는 건지..

특히 오랜 경력의 정비사분일수록 알아들을 수 없는

일본어, 외래어, 콩글리시 등의 용어를 사용하시죠..

많이 사용하는 용어 몇 가지 알려드릴게요!

1. 데루등

오늘은 정비소에서 사용하는 알아듣기 어려운 자동차 정비 용어들을 알아볼까요?!

데루등이란 용어는 후미등(테일램프, 리어 콤비

네이션 램프)를 뜻하는 일본식 발음이라고

알려져 있는데요. 영어로 테일램프를 일본식으로

발음을 하며 파생된 것으로 추정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데루등과 함께 자주 쓰시는 다마

그래도 많이들 아실 텐데요. 전구를 뜻하는

일본어의 한국식 발음이죠.

2. 엔진 미미

오늘은 정비소에서 사용하는 알아듣기 어려운 자동차 정비 용어들을 알아볼까요?!

엔진 미미라는 용어는 엔진 마운트를 뜻하는 용어인데요.

엔진 마운트는 기본적으로 엔진을 차체와 고정

시키는 역할을 하는 부품인데요. 고정하는 역할

그 외에도 엔진의 떨림이 차체에 전달되는 걸 막아

주기도 하며 반대로 차체의 진동, 떨림이 엔진으로

전달되는 것 또한 막아주는 역할을 하는 부품인데요.

엔진 미미 외에도 트랜스 미션 마운트미션 미미

라고 정비사분들이 사용하시긴 하는데요.

트랜스 미션(변속기)와 차체 중간에서 엔진 마운트와

마찬가지로 떨림, 진동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3. 에바

오늘은 정비소에서 사용하는 알아듣기 어려운 자동차 정비 용어들을 알아볼까요?!

세차업체를 찾아보다 혹시 "에바클리닝' 이라는

글자를 보신 적 있나요? 에바라는 용어는

'에어컨 증발기'(에바 포레이터)를 뜻하는데요.

증발기는 차량의 공조장치 안쪽에 있으며

에어컨 작동시에 공기를 냉각시켜 시원한

바람을 내보내는 부품입니다. 에바 클리닝은

에어컨 증발기 관리를 잘못해 증발기에 생긴

곰팡이, 세균 등을 청소하고 세척하는 작업을 뜻합니다.

4. 쇼바

오늘은 정비소에서 사용하는 알아듣기 어려운 자동차 정비 용어들을 알아볼까요?!

쇼바쇼크 업소버를 말하는 용어인데요.

쇼크 업소버라는 부품은 보통 코일 스프링과

함께 각각의 바퀴 축에 장착되는데요.

코일 스프링이 노면의 충격, 진동등을

완화시켜주는 역할을 하는 부품이고

쇼크 업소버는 그 과정에서 발생되는 스프링의

진동을 제어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5. 제네레다

오늘은 정비소에서 사용하는 알아듣기 어려운 자동차 정비 용어들을 알아볼까요?!

제네레다제너레이터(발전기)의 일본식 발음으로

역시나 추정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자동차는

교류 발전기만 사용하기 때문에 교류와 직류 발전기를

전부 포함하는 제너레이터보다는 교류 발전기를

뜻하는 알터네이터가 더 정확한 용어이지 않을까

생각이 드는데요. 알터네이터는 엔진의 운동에너지를

전기에너지로 바꾸는 역할을 하는데요. 저전압

배터리 충전뿐 아니라 주행 중인 차량의 정말 많은

여러 가지 전기 장치에 전기를 공급하는 역할을 합니다.

6. 쎄루 모타

오늘은 정비소에서 사용하는 알아듣기 어려운 자동차 정비 용어들을 알아볼까요?!

쎄루모타스타터 모터의 일본식 발음에서 유래된

것으로 추정하고 있는데요. 아직 우리나라에

일본식 발음이 정비 쪽 외에도 정말 많죠..

저부터도 안쓰려 노력 해야겠습니다!

스타터 모터는 정지되어 있는 내연기관의 엔진은

외부에서 크랭크 축을 돌려준 다음에야 내연기관

엔진이 차체적으로 동력을 낼 수 있는데요.

이때 스타터 모터가 멈춰있는 크랭크 축을 회전시켜

엔진에 시동을 걸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오늘은 정비소에서 사용하는 알아듣기 어려운 자동차 정비 용어들을 알아볼까요?!

오늘은 이렇게 정비소 현장에서 자주

사용되는 몇 가지 용어들을 알아보았습니다!

그래도 최근에는 정비소 현장에서도

'일본식 표현을 줄이고 올바른 정비 용어를 사용하자'

라는 추세로 바뀌고 있다고 하니 좋은 소식입니다^^

그래도 아직은 혼용되어 사용되고 있는 정비소

용어들을 한 번이라도 이렇게 훑어본다면

예전만큼 혼란스럽지는 않으실 거예요!

감사합니다!

추천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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